회사의 건전성을 평가하는 3가지 핵심지표 구멍가게를 운영하든 다국적 기업을 운영하든
기업의 건전성을 판단하는데 유용한
세 가지 주요 지표가 있다.
첫째는 직원 만족도(Employee Engagement)이고,
둘째는 고객만족도(Customer Satisfaction)이며,
셋째는 현금흐름이다.
- 잭 웰치의 마지막 강의
회사 건전성을 묻는 질문에 재무적 지표가 아닌
직원과 고객만족도를 우선 묻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.
또한 직원 → 고객 → 재무적 결과라는 순서도
매우 중요합니다. 그렇습니다.
만족한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키고
만족한 고객이 우리에게 이익을 가져다줍니다.
'행복한 경영이야기(조영탁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고통은 신이 인간을 사랑하는 방법이다 (0) | 2015.09.08 |
---|---|
남을 위해 쓸 줄 아는 사람이 부자다 (0) | 2015.09.08 |
세상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진다 (0) | 2015.09.04 |
리더가 희생해야 사람들이 마음을 준다 (0) | 2015.09.04 |
대가를 바라지 말고 먼저 주어라 (0) | 2015.09.04 |